요알못_맛있는 토마토 파스타 만들기 프로젝트
오늘은 토마토 파스타 만들기 도전!
저는 딱 1인분만 만들어 볼 거라서 재료는 이렇게 준비를 했어요.
1. 파스타면 100g
2. 토마토 소스 200ml(시판용)
3. 그라나파다노 치즈
4. 일반 토마토 2개
5. 양파 1/2
6. 통마늘 3개
7. 베이컨1줄
8. 올리브오일 3T
파스타 면은 여러가지 종류가 존재 하는데요. 제가 알고 있는 5가지 종류의 파스타 면 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각 파스타면의 특징과 삶기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1. 스파게티 면
가장 일반적인 면의 종류로 가장 대중적이며, 우리의 국수와 유사한 형태로 매우 친숙한 면 입니다. 삶기는 대략 7분~10분 정도로 물이 끓기 시작한 시점을 기준으로 계산하시면 됩니다.
2. 페투치니 파스타 면
페투치니 면은 스파게티 면 다음으로 대중적인 면으로 면이 넓고 큰 형태로 크림베이스의 파스타에 주로 사용을 합니다. 삶기는 대략 10분 ~ 12분 정도가 소요 됩니다.
3. 마카로니
고소한 맥앤치즈의 주 재료로 사용이 되고, C자 모양의 짧은 형태이고, 굽는 요리나, 샐러드, 특히 수프 등에 잘 어울리는 파스타 면 입니다. 삶기는 6~8분 정도 조리 하면 충분 합니다.
4. 푸실리 파스타 면
주로 샐러드 파스타에 활용이 되며, 구불구불 한 모양으로 드레싱이 잘 베어 냉파스타나, 샐러드에 적합한 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삶기는 8분~10분 이면 적당한 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5. 펜네 파스타 면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파스타 면은 펜네 입니다. 푸실리와 같이 짧은 모양으로 샐러드에 활용이 되며, 토마토 소스와 잘 어울리며 미트 소스와도 잘 어울리기도 합니다. 삶기는 10분 ~ 12분 이 가장 최적화된 시간 입니다.
토마토 소스는 시판용 을 활용해 보았는데요. 마늘과 양파 그리고 토마토를 삶아 살짝 볶고, 베이컨 이 익을 때 까지 볶아 주시고 시판용 소스를 넣어 익혀주시면 감칠맛을 더해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판용 소스 만을 활용하셔도 맛은 충분하니, 재료가 없으시다면 있는 그대로 요리하셔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소스와 면을 섞어 예쁘게 접시에 담아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만약 치즈가 있다면, 그라나파다노 치즈를 골고루 뿌리고, 파슬리 가루도 추가로 뿌린다면, 아주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비주얼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